안녕하세요.
이커머스 풀필먼트 with Simple Global 인사드립니다.
어느덧 11월이 찾아왔습니다.
11월은 블랙 프라이데이가 있어 우리나라 이커머스 시장은 물론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시장과 중국 시장에서도 온라인 주문이 밀리는 시즌이라 할 수 있죠.
11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급증하는 주문량에 맞춰서 물류 비용이 부담되시는 쇼핑몰은 물류비용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검토하시면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이커머스 업계에서 물류비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창고 관리에 대한 시스템을 갖추는 게 좋습니다.
창고에 적재되어 있는 재고를 빠르게 파악하고 관리하도록 재고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재고 관리를 하는 것인데요.
각 품목별로 현재 재고를 파악하고, 주문량이 높아지는 시기를 분석하여 그에 따라 물건 재고를 마련하도록 시스템을 준비하는 것이 회전율을 높이고 과잉 재고를 방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창고 레이아웃이 피킹, 포장에 있어서 조금 더 용이한 구조로 되어 있는지 검토하고 개선하는 것이 좋죠.
피킹 할 물량이 많은데 물건 피킹 및 포장까지의 동선이 비효율적이라면, 인건비 부담이 커집니다.
그래서 이러한 이동 동선을 개선하여 물류 과정에서의 비용 부담을 줄이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여러 배송 업체의 요금을 비교한 다음, 비용 부담이 적은 업체를 선택하는 것도 물류비 절약 방법입니다.
배송 파트너를 누구로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배송비의 부담이 달라지기에 이를 고려하는 게 좋습니다.
평소 주문량이 많은 지역이 어디인지를 분석한 다음 물류센터 위치를 조금이라도 지역에서 가까운 곳으로 선정하는 것이 배송 비용의 부담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자동화가 가능한 영역은 자동화를 도입하는 것이 인건비, 관리비의 부담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피킹, 포장, 재고 관리 등 물류 프로세스 전반에 있어 자동화를 도입할 수 있는 영역이 어디인지를 검토하여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인건비를 줄이고, 작업 효율성을 더욱 개선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반품에 대해서도 미리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요.
반품 처리 과정에서 소요되는 비용 부담도 고려하여 이를 대비할 수 있는 반품 정책을 수립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커머스 풀필먼트 with Simple Global은 전 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해외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브랜드, 쇼핑몰을 대상으로 더욱 쉽고 비용 부담이 적은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저희는 실제로 해외 현지에 창고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 재고를 저희 창고에 적재하였다가 주문이 들어오면 발송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인 배송 시스템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60여 개의 전 세계 플랫폼과 연동이 가능한 솔루션이기에 시스템을 연동하여 주문 처리에 있어서 효율성을 높여드리죠.
2012년 처음 설립한 이후 지금까지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아마존 등 다양한 글로벌 이커머스 셀러들이 더욱 쉬운 판매가 가능하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재고의 입출고부터 수량 관리, 주문 처리 및 배송 추적까지 모든 물류 시스템 연동이 가능하오니 이커머스 풀필먼트 with Simple Global에 언제든 문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