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스토어 상품을 풀필먼트 센터로 보내는 이유

Home / Blog / 온라인스토어 상품을 풀필먼트 센터로 보내는 이유
풀필먼트 견적 요청하기
온라인스토어 상품을 풀필먼트 센터로 보내는 이유 심플글로벌

하 ㅡ 습하고 푹푹 찌는 한여름 날씨네요.

건강 잘 챙기시구요~~!

오늘은 Seller and Buyer 고객님들께서 시원한 에어컨 밑에서 읽어보실 만한 내용을 공유 드릴게요.

풀필먼트 창고 컨설팅을 해드리다보면 자주 받는 질문 중 하나인데, 다양한 스마트 스토어 혹은 온라인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제품을 도대체 왜? Why ?

풀필먼트 센터로 입고시켜서 업무를 해야 하는지… 많이들 여쭤보십니다ㅎㅎ

오늘은 그에 대한 내용을 한번 파헤쳐 보겠습니다.

레쓰고~~~!

온라인스토어 상품을 풀필먼트 센터로 보내는 이유 심플글로벌

불과 8년 ~ 10년 전에는 온라인스토어, 스마트스토어 등 Marketplace가 다양하지는 않았어요.

주로 기업 혹은 개별 판매자들의 홈페이지인 자사몰에서 판매 및 운영을 하던가 OR 대표적으로 eBay, ETSY , Amazon , Walmart 등에서 판매활동이 이뤄졌습니다.

인터넷 발전, 온라인 기술이 발전 됨과 동시에 많고 다양한 종류의 Seller and Buyer 온라인 플랫폼들이 탄생하게 됐고, 이에따라 Ecommerce fulfillment가 대세로 자리잡게 되면서 오늘 날은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 했는데요.

하지만 여전히 많은 온라인 기업, 개인 판매자(Seller)들은 오랫동안 사용한 방식의 진부한 프로세스나 도구를 사용해서 단순한 3PL창고 정도의 용도로만 물류창고를 사용해왔고, 매일매일 주문 마감시간, 배송 마감시간 등에 쫓기면서 업무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이 좋은 세상에서 말이죠…하하

물론 혁신적인 도구나 기술에 대해서 필요성과 갈망을 느끼며 다방면으로 방법을 찾아보지만 이는 많은 시간, 돈 그리고 전문 지식을 요구하기에 온라인 소상공인들은 이러한 시대 변화에 감당할 수 없는 경우가 종종 발생 합니다.

온라인스토어 상품을 풀필먼트 센터로 보내는 이유 심플글로벌 1

하여 이커머스 풀필먼트의 강자 with Simple Global 같은 기업은 불특정 다양하고 많은 고객님들께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일반적인 3PL창고를 넘어선 3PL 창고 네트워크를 지원하면서도 +@ 로다가 !!

해당 정보를 다시 Seller and Buyer 에게 전달해주는 정보 상호 공유 및 호환이 가능한 소프트웨어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왔습니다.

이런 고도화되고 복잡한 IT기술들은 Shopify, Big Commerce, Woo Commerce 등과 같은 주요 Ecommerce platform 이나 Marketplace와 통합/연동 되어 주문, 배송, 재고관리, 풀필먼트센터, 판매채널, 고객 등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게 됐답니다.

물론 풀필먼트 소프트웨어가 자동적으로 주문 및 구매정보, 재고동기화 등을 처리하기에 정보 흐름도 간소화 할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어요.

온라인스토어 상품을 풀필먼트 센터로 보내는 이유 심플글로벌 2

온라인 스토어, 스마트 스토어가 더욱 발전하다보니 Ecommerce platform and Marketplace 들은 심플글로벌과 같은 Ecommerce service provider 에게 다음과 같은 이유들로 인해서 서비스를 더욱 고품질로 만들고 개발하도록 요청하고 요구합니다.

이커머스 풀필먼트 창고의 사용자 입장인 온라인스토어 Seller 들이 이커머스 풀필먼트 창고를 사용하시는 이유이기도 하지요.

결국 시대의 흐름이자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할 수 있도록 변화와 혁신이 만들어 낸 결과물이 Ecommerce fulfillment입니다!

1. 효율성과 속도

자동화 & 실시간 처리

주문 자동 전달 및 수동 개입 불필요 and 오류 ↓ 프로세스 ↑

주문 실시간 처리 and 빠른 포장, 배송 그리고 전달

2. 확장성

대량 주문 처리 & 성장 관리

자동 주문 전달기능은 대량 주문 손쉽게 처리 and 휴일, 쇼핑 성수기도 상시 운영

고객 비즈니스가 성장함에 따라 추가적인 수동 작업X and 주문량 관리

3. 정확성

인간 오류 감소 & 재고 관리

자동화 시스템은 수동 주문 입력으로 인한 인간 오류 위험 ↓

재고 수준 정확 and 실시간 업데이트, 초과판매 or 품절방지 OK

4. 고객만족

더 빠른 배송 & 주문 추적

빠른 주문 처리는 더 빠른 배송 시간 제공 and 고객 만족도 ↑

트래킹 및 상태업데이트 = 투명성 and 신뢰 ↑

5. 비용절감

노동 비용 &운영 효율성

수동 프로세스↓ , 노동 비용 ↓ , 직원을 다른 중요한 작업에 집중 투입 OK

전체 업무 비용 ↓

6. 통합

원활한 업무흐름 & 데이터 동기화

Ecommerce Platform, Marketplace통합은 주문에서 배송까지 원활한 흐름유지

전자상거래 플랫폼, 재고관리, 이커머스 풀필먼트 창고업체의 모든 시스템 동기화 and 최신 상태셋업

7. 핵심 비지니스 집중

물류 아웃소싱

3PL+ Ecommerce Fulfillment software

온라인스토어의 마케팅, 제품개발, 고객 서비스와 같은 핵심 역량에 집중가능

8. 향상된 보고 및 분석

인사이트

누적된 데이터 활용 and 인사이트와 데이터 분석 가능

비즈니스가 정제된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

이와같이 Ecommerce Fulfillment Provider with Simple Global이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 된 이유는 고객님들의 운영 효율성, 정확성, 확장성,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필수적이며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님들의 비즈니스가 제품개발, 마켓팅, 판매 등 핵심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온라인스토어 상품을 풀필먼트 센터로 보내는 이유 심플글로벌 3

3PL Warehousing 제공하는 서비스 업체가 Fulfillment Software와 Ecommerce Platform 연동&통합 기능을 갖추고 있다면 고객님들께서는 분명하게 시간을 절약하고, 주문을 더 빠르게 최종고객(End Buyer)에게 배송하며 미리 재고를 갖고 있기에 재고부족 방지하고 휴먼 오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온라인스토어를 이커머스 풀필먼트 창고와 연동&통합 하신다면 Simple Global 의 서비스를 고려해보세요.

소비자들의 주문접수 부터 출고 및 최종배송, 재고관리까지 주요 Marketplace인 Shopify, BigCommerce, Amazon, eBay 등과 통합을 포함하여 원활한 구매 및 비즈니스 관리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해외진출 막막하신가요? 심플글로벌 물류 전문가와 해결하세요.

이제 전문가에게 물어보세요